본문 바로가기
Trend

새로운 트렌드 용어 '디인플루언서'

by Trend 파고 2023.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재미있는 트렌드 용어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디인플루언서' 용어만 보면 우리가 잘 아는 '인플루언서'가 생각이 나죠?

우리가 잘 아는 '인플루언서'와 반대되는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디인플루언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렌드용어

트렌드 용어 '디인플루언서'

우리가 영상매체나 블로그의 글을 보면 직접 물품을 사서 리뷰를 하는 인플루언서들을 많이들 보았을 겁니다. 우리는 유명 인플루언서나 자신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의 말을 신용해 제품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은 인플루언서의 신뢰가 두텁습니다. 그 이유는 몇 년 전에 터진 '뒷광고 논란'이 증명하고 있죠. 뒷광고는 인플루언서가 돈을 받았음에도 이를 숨기고 광고를 진행해 많은 구독자들에게 실망감을 준 사건입니다.

이처럼 구독자들은 인플루언서를 많이 믿고 있습니다.

그럼 디인플루언서를 보겠습니다. 요즘 세대들은 '체리 슈머'입니다. 쉽게 말해서 전략적인 소비를 추구합니다.

체리슈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trendfago.com/5

 

극단적인 소비를 아끼는 - 체리슈머 설명 및 유래 (2023트렌드)

체리슈머 ( Cherry - sumer ) 다양한 알뜰 소비 전략 극한의 가성비 극단적 비용 절감 알뜰한 소비 체리슈머에 대해 아시나요? '체리피커'와 '소비자'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체리피커'는 케이크에서

trendfago.com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디인플루언서는 이처럼 전략적인 소비를 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들은 깐깐하게 제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후기작성이 매우 직설적이죠. 단호하게 살 필요가 없는 제품이라고 말합니다. 앞서 전략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체리슈머'들의 심리를 잘 파악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잠제적으로 보면 좋은 효과를 가져다줄 것 같습니다.

이들이 제품을 솔직하게 까고 깐깐하게 평가를 하다가 디인플루언서의 눈으로 봐도 괜찮은 제품을 찾는다면 이는 구독자들에게 더욱 설득력 있게 다가갈 것입니다.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해 구독자들을 속였던 '뒷광고 논란'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지금의 디인플루언서는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반응형